자동차 에어컨 냄새, 1분 안에 완벽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최근 기온이 상승하면서 운전하시는 분들이 슬슬 에어컨을 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자동차 오너분들께서 생각보다 차량 에어컨 관리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냄새는 왜 발생하는 걸까?
에어컨을 구동하게 되면 컴프레셔를 통해 차가운 공기가 실내로 유입됩니다. 이 과정에서 결로 현상과 수분이 발생하고, 생성된 물은 차량 하부의 호스를 이용해서 외부로 배출이 되죠. 다만 배출되지 못한 수분이 차량 내부에 일부 남아 있게 되면서 곰팡이가 증식하고 식초 냄새 같은 곰팡이 냄새가 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전문 클리닝 샵에 맡기게 되고 15만 원가량 비용이 발생하게 될 뿐만 아니라, 아까운 시간을 소비해야 합니다. 그래서 셀프로 에바 클리닝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법
- 일단 차량의 송풍구 구멍을 모두 막아줍니다. 운전석, 보조석, 그리고 뒷좌석에도 에어컨 송풍구가 있다면 모두 막아주셔야 합니다.
- 이후 히터를 작동시킵니다. 공기 모드는 실내 순환 모드로 해두고, 바람은 전면을 향하도록 해줍니다. 온도와 바람은 최대치로 올려야 합니다.
이렇게 간단히 1분 정도만 해도 냄새가 나지 않게 됩니다. 특히 식초 냄새가 심하게 나시는 분들은 엔진이 어느 정도 예열되어 있을 때 창문을 다 열고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차량 에어컨을 사용했다면, 사용 후 반드시 외부 공기 모드로 바꿔주시고 도착지 도착 몇 분 전에 AC버튼을 끄고 송풍으로 바꿔서 꼭 수분으로 말려주셔야 합니다. 만약 수분을 말리는 것을 잊었다면 외부 순환 모드로 바꿔놓기만 해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에어컨 냄새 1분 만에 제거하는 법에 대해 소개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