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연재 프로필을 소개합니다. 전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가 비연예인 남자 친구와 열애 중이라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남자 친구는 손연재와 비슷한 관심사를 가졌고, 올 초부터 진지하게 만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손연재 프로필
손연재는 대한민국의 전 리듬체조 선수입니다. 1994년 5월 26일, 서울 광진구에서 태어났으며, 올해로 나이 만 27세이죠. 본관은 밀양 손 씨이며,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반려견으로 몰티즈인 두부가 있습니다. 세종초등학교, 광장중학교, 세종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연세대학교 스포츠레저학 학사학위를 받았습니다.
2012 런던 올림픽 개인 종합 5위
손연재는 한국 리듬체조 역사상 최초의 결선 진출을 이루어낸 인물입니다. 2012 런던 올림픽 개인종합 예선에서 총점 110.300점을 기록해 6위로 결선에 진출했으며, 다음날 열린 결선에서 총점 111.475점을 기록해 5위에 올랐죠.
곤봉, 리본을 제외한 나머지 두 종목에서 깔끔한 경기를 펼치며 선전하여 2번째 로테이션까지는 3위를 기록합니다만, 마지막 곤봉에서의 실수로 최종 5위를 기록하게 되었죠. 그래도 한국 리듬체조 최초의 메달 획득을 기대했을 정도로 실력이 출중한 선수였습니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개인 종합 4위
2016년 8월 19일 치러진 개인종합 예선 5위로 결선 진출에 성공합니다. 지난 올림픽과 마찬가지로 3위를 누가 차지하느냐의 싸움에서 손연재는 안타깝게 실패하고 맙니다. 하지만 지난 올림픽보다 1계단 더 오른 종합 4위라는 성적을 기록했죠.
은퇴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이후 은퇴설이 나돌다가 2017년 2월 18일 공식 은퇴 선언을 하게 됩니다. 리듬체조라는 종목 특성상, 보통 선수들은 10대 후반 ~ 20대 초반에 은퇴하는 경우에 비해 손연재의 은퇴는 늦은 편이라고 할 수 있죠.
이와 관련해 손연재는 방송에서, 자신이 처음에 러시아 노보고르스크 체육관에 전지훈련을 왔을 때 같이 훈련한 동료 선수들이 은퇴하고, 다음 세대 선수들과도 같이 훈련을 했다고 하네요.
손연재 열애
손연재의 최초 열애설은 버닝썬 게이트에 연루되었던 FT아일랜드 출신 최종훈입니다. 2017년 6월 14일, 디스패치에 의해 체조선수 손연재와 한일 양국에서 데이트하는 모습이 포착되어 열애설이 났고, 두 사람은 바로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뉴스 기사가 나고 얼마 안돼 2017년 8월 1일 최종훈의 일본 단독 팬미팅 현장에서 결별 사실을 알렸죠.
결별 후 손연재는 5년 만에 비연예인 남성과 두 번째 열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에 손연재의 소속사 측은 "열애 중이 맞다"하며 인정했죠. 현재 일반인 남성과 진지하게 교제 중이며, 두 사람은 비슷한 관심사가 인연이 되어 올해 초부터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밝혔습니다.
마치며.
이상 손연재 열애 관련, 손연재 프로필 소개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