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장용준 징역 1년, 장용준(노엘) 프로필 소개 등 총 정리

by #&※◎§ 2022. 4. 8.
반응형

래퍼 장용준(노엘) 프로필 소개 등 총 정리하겠습니다. 장용준은 2021년 9월 18일 저지른 무면허 음주운전 및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로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래퍼 장용준
래퍼 장용준(노엘)

 

장용준 프로필

장용준은 대한민국의 래퍼이자, 현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 비서실장으로 있는 장제원의 아들입니다. 2000년 5월 30일에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도에서 태어났죠. 올해 나이 만 21세이며, 본관은 인동 장 씨입니다.

 

가족관계로 부모님, 큰아버지, 할머니, 고모가 있습니다. 학력으로는 숭의초등학교, 신수중학교, 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 제주, 세인트폴 서울 어학원을 중퇴합니다. 데뷔는 2017년 더블 싱글로 힙합 신에 들어오게 되죠.

 

 

장용준 무면허 운전 및 경찰관 폭행 사건

장용준은 2021년 9월 18일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서울성모병원 교차로에서 무면허 상태로 흰색 벤츠 차량을 운전하다가 옆 차로에 있던 검은색 인피니티 차량의 옆을 추돌하는 접촉 사고를 냈습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음주 정황으로 인해 음주 측정 및 신원 확인을 요구했는데 이에 불응하고 심지어 경찰관의 머리를 들이받고 밀치는 등 실랑이를 벌였죠.

 

이에 장용준은 음주 측정 불응 및 경찰관 폭행 혐의로 현행범으로 체포되어 입건됩니다. 도로교통법 위반, 공무집행 방해 등의 여러 죄를 한 번에 저질렀으며, 집행유예 시간 내 저지른 범행이므로 실형을 선고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였죠.

 

 

반응형

 

장용준 징역 1년

2022년 4월 8일, 서울 중앙 지방법원 형사 4 단독 재판부는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음주운전으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고서도 자중하지 않고 음주 측정을 거부하고 이 사건 범행을 저질러 죄질이 무겁다며 "실형 선고가 불가피하다" 명시했죠.

 

다만, 재판부는 "일부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며 영장 실질심사를 포기하고, 피해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점 등을 참작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재판부는 무면허 운전, 공무집행 방해 혐의를 유죄로 인정했지만, 경찰관 상해 혐의는 "피해 경찰관의 상해가 경미해 자연치료된 것으로 보인다"며 무죄로 판단했습니다.

 

 

마치며.

이상 장용준 징역 1년과 관련해서 장용준 프로필 등을 총 정리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