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전문기자 출신 방송인 홍혜걸이 배우 강수연의 사망 원인을 다룬 영상 논란에 사과했습니다. 홍혜걸은 8일 페이스북에 "오늘 제가 올린 강수연 씨 사망 원인에 대한 유튜브 영상에 약간의 비판이 있으며, '강수연은 왜 숨졌나'라는 제목이 문제였던 것 같다"며 정서를 잘 살피지 못한 점을 사과했습니다.
홍혜걸
홍혜걸은 대한민국의 예방의학자, 의사, 의료 정보 전문 인터넷 방송인이자 전 의학전문지 기자입니다. 1967년 2월 6일 서울에서 태어나 직업군인 아버지를 따라 전국의 셋방을 전전하다가 아버지가 월남전에 참전한 이후 처음으로 구로공단 인근에 집을 마련하였으나 한 어린 동생 둘까지 5 식구가 함께 지낼 정도로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용산고등학교, 서울대 의대 출신이며, 1997년 8월 모교 보건대학원에서 산업보건 전공으로 환경보건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2005년 서울대 대학원에서 예방의학(역학)을 전공해 박사학위를 취득합니다. 전문의 과정을 밟지 않은 일반의이여 현재 의학채널 비온뒤의 대표로 있죠.
최초의 의사 출신 의학전문기자
서울대 의대를 졸업 후 서울대병원에서 수련의(인턴) 과정을 마치고 해군 군의관으로 복무 중 허리를 크게 다쳐 수술 후 1년 만에 의병제대를 하게 됩니다. 제대 직후 중앙일보에 입사하여 대한민국 최초의 의사 출신 의학 전문기자가 되었죠.
이후 중앙일보를 나와 프리랜서로 활동하면서 지상파 및 종편 등의 방송에 출연하여 의학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보통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의사를 의학 전문기자로 채용하지만, 홍혜걸은 일반의로서 의학전문기자가 되었기 때문에 임상적 내용보다는 교과서적이고 학술적인 면을 주로 다루는 편입니다.
2010년대 이후로는 지상파 예능 방송 등에도 자주 출연해 일반인들에게도 상당히 인지도가 있는 편입니다. 2020년 즈음에는 애견과 함께 주로 제주도에서 지내는 것으로 보이며, 개인방송과 유튜브 채널 운영, 페이스북 등지에서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마무리
이상 홍혜걸 사과와 관련하여 홍혜걸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