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단심 인물관계도, 해외 반응을 소개합니다. KBS2 드라마 붉은단심은 픽션 사극으로서 월, 화 오후 9:30분에 방영되는 16부작 드라마입니다.
붉은 단심 인물관계도
- 이태 : 현재 조선의 12대 왕, 선종의 적장자
- 유정 : 죽림현의 실질적 수장
- 박계원 : 좌의정, 반정을 이끈 정국공신, 조정을 장악한 절대 권력자
- 최가연 : 대비, 간택 후궁으로 입궐한 선종의 계비
- 조원표 : 병조판서, 세상이 인정하는 좌의정 다음가는 권력 실세
- 조연희 : 병조판서 조원표의 여식, 조선의 국모를 꿈꾸는 여자
붉은 단심 해외반응
영국 연예매체 NME 기사를 알아보겠습니다. 기사에서는 붉은단심의 영상미를 굉장히 극찬하고 있습니다.
영국 연예매체 NME 기사
격렬함과 무력감이 붉은단심의 무대를 장악합니다. 장엄한 조선 궁궐 앞뜰에서 신하들은 이태 세자의 폐위를 외칩니다. 궁궐 안에서 왕자와 왕은 운명과 음모로 손발이 묶인 채로 이야기를 나눕니다. 선종은 자신의 치세가 끝이 났고 군주로서 마지막 순간이 왔다며 비틀거리고 떨면서 그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들을 더 이상 보호할 수 없는 것에 대해 사과하는 것뿐입니다.
이태는 아버지의 무력함을 짊어진 채 박기영과 그의 지지자들이 서 있는 밖으로 나섭니다. 그의 아버지가 그에게 한 것처럼 왕세자는 무릎을 꿇고 구걸합니다. 이를 악물고 자신의 운명을 저주하면서 그는 신하들에게 자신을 폐위시키지 말라고 간청하고, 독재자가 되지 않겠다고 약속하고 다른 모든 것을 희생하여 목숨을 구하게 됩니다.
처음 몇 에피소드에서 붉은 단심은 사랑, 복수, 절대권력이 초래하는 절대 부패에 대해서 거의 셰익스피어의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이것을 증폭시키는 것은 드라마의 놀라운 시각적 처리입니다. 붉은단심의 시각적인 화려함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들판에 흔들리는 곡식이 보이는 장면은 젊은 사랑의 자유를 상징합니다.
이태의 궁 안에 칙칙하고 희미한 조명은 반대적 효과이며 웅장한 건축물은 그를 숨 막히게 만듭니다. 일부 장면에서의 시각적인 언어는 상황에 무언의 진실을 더합니다. 박계원이 왕자 앞에 서성거리며 귀족과 대면하면서 초점이 이태에서 그에게 옮겨가며 궁궐의 주인은 박계원이라는 것을 정확히 보여줍니다.
감히 말하지만 K-드라마가 시각적인 언어로 나를 흥분시킨 마지막 작품은 2018년 미스터 선샤인이었습니다. 이 삼중주를 완성하는 것은 대사의 의미입니다. 무관심과 절망의 감정까지도 깊숙이 흐르고 시적 대사는 가슴을 아프게 하며, 뜨거운 강렬함으로 전달됩니다. 예를 들어, 이태가 죽어가는 아내의 눈을 바라보며 사랑한 적이 없다고 말하는 장면은 압권입니다.
붉은단심이 그렇게 웅장해 보이는 이유 중 하나는 사실 캐릭터의 타고난 연기력과 놀라운 무게감을 가져오는 뛰어난 출연진 덕분입니다. 예를 들어, 차를 마시며 손을 떠는 모습에서 이준의 이태는 거의 자신을 무력한 인물로 착각하게 만듭니다. 마찬가지로 드라마 속 강한나는 늘 유쾌하지만, 특히 사극에서는 이태의 고백만을 기다리며 얼굴을 붉히는 수줍은 미녀와 자진해서 호랑이 굴에 발을 들이는 강인한 여자 사이를 오가는 유정 역을 연기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구하기 위해 이준과 강한나의 역동성은 드라마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포인트 중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엄청난 연기 게임에서 가장 압도적인 연기는 아마도 장혁의 박계원일 것입니다. 사극 속 악역들은 늘 1차원적 사건에 시달렸지만, 박계원은 우리에게 공포와 흥미를 동시에 선사하는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 냅니다. 그의 눈은 죽은 것처럼 보이지만 계산적입니다.
또한 그의 말은 단호하면서도 설득력이 있습니다. 그의 동기는 분명히 악의적이지만 건전한 논리로 제시됩니다. 물론 K-드라마, 특히 역사적 드라마는 남용된 비유로 스스로를 잠식하는 죄를 범하고 있습니다. 때때로 붉은단심 자체는 유사한 플롯 요소로 다른 역사적 드라마를 생각나게 합니다.
몇 년 전 '해를 품은 달'은 귀족 여성에게 반해 그녀와 결혼할 준비가 된 왕세자를 등장시켰지만, 정치적 음모로 인해 그녀를 그의 손에서 빼앗아 버렸습니다. 몇 년 후, 그는 환멸을 느끼고 조용히 왕으로서 복수를 계획하지만, 오랫동안 잃어버린 사랑을 마주하게 되자 그의 계획은 흔들리죠.
그렇다고 해서 붉은 단심을 보는 것을 망설이지 마십시오, 이 드라마는 시작부터 바로 다른 고전 드라마와 경쟁하려 하지 않고 시각적으로 놀랍도록 매력적인 스토리를 짜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마무리
이상 붉은단심 인물관계도, 해외반응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